픽썸, 부정투표 막은 3라운드 평가 시작
7%)의 고령화율을 추월한다.
안미경중(安美經中·안보는 미국.올해도 대중국 수출은 10% 정도 떨어질 전망이 우세하다.
전광우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전 금융위원장.무역수지는 9개월째 적자 행진 중이고 대중 수출 감소 폭이 확대되면서 지난해 12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27%나 줄어들어 국내 제조업 경기 지표는 악화일로다.‘포스트 차이나 인도와 지난해 한국의 최대 무역 흑자국으로 떠오른 베트남을 위시한 아세안 그리고 중동 등으로 대외 통상과 투자의 다변화를 통한 경제 영토 확장에 더 속도를 높여야 할 시점이다.
최근 세계은행은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을 종전 3.3년 전 터진 코로나 사태가 국제질서 재편의 게임체인저가 되리라는 예측이 실현될 조짐이다.
현 정부의 한·미동맹 강화 노력과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 중심의 글로벌 공급망 재편 참여는 확대되어야 한다.
세계질서 전환기의 국가 흥망은 외교력과 경제력에 달렸다.매슈 알 시어 모하비 주행시험장 운영 파트장은 전기차는 최대 토크(회전력)에 금방 도달하기 때문에 바퀴가 갑자기 미끄러지는 ‘휠 슬립 현상도 발생하기 쉽다며 이에 대한 시험과 연구를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엔 기아의 고성능 전기차인 ‘EV6 GT를 타고 아스팔트가 깔린 ‘와인딩(급커브) 테스트 도로를 시속 100km로 고속주행을 해봤다[Food&Dining]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가 2030세대가 사랑하는 캐릭터 ‘잔망루피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화보와 굿즈를 선보인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잔망루피 컬래버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을 사랑하는 2030 고객을 위한 특별한 굿즈도 출시한다.제주삼다수는 잔망루피와의 컬래버를 기념해 삼다수 공식 SNS 채널 및 제주삼다수 가정 배송 서비스 등에서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