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靑인사 "성남공항 통해 달러뭉치 北으로 나갔다"
대지주인 한민당 지도자 김성수는 공산화를 막으려면 개인 재산권 침해를 감수해야 한다고 믿었다.
파격적인 개혁의 결과 농촌 인구 상위 4%의 소득이 80% 감소하고 하위 80%의 소득이 20~30% 증가했다.개혁이 성공한 것은 정파를 초월해 합심했기 때문이다.
농지 소유 상한선은 3정보(9000평)로 정하고 소작을 금지했다.이승만의 냉철한 판단이 김일성의 오판을 이기고 나라를 지켰다.그러나 상황은 간단하지 않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도 국민 70%가 반대하지만 올해 안에 연금개혁을 끝내겠다며 정치생명을 걸었다.6·25 남침 때 공산군의 선동에 넘어가지 않았다.
대지주인 한민당 지도자 김성수는 공산화를 막으려면 개인 재산권 침해를 감수해야 한다고 믿었다.
해방 이후의 사려깊은 지도자들은 제헌헌법 86조에 농지는 농민에게 분배하며…라고 꽝꽝 대못을 박았다.―위법성 판단 기준과 수당 계산 기준이 다르니 헷갈린다.
―주 4일간 매일 8시간 기본 근무와 2시간씩 연장근로를 했다.전자는 법 위반에 따른 처벌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고.
일부 근로자들은 바뀐 계산법 때문에 ‘혹시 내 연장근로 수당도 줄어드는 건 아닐까 하는 걱정도 한다.이는 법정 한도인 주 12시간을 넘지 않아 합법이다.